2021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 재공모 |
1. 사업개요
ㅇ 사 업 명 : 2021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
ㅇ 사업목적
- ‘함께 읽기’의 확산을 통한 독서 문화 진흥
- 지역 내 기관 및 단체 협력을 통해 지역 유휴 공간 및 민간시설(이하 공간)을 활용
- 지역 생활공간을 기반으로 한 독서동아리 활성화
ㅇ 주최/주관: 문화체육관광부/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/책읽는사회문화재단
ㅇ 사업기간: 2021년 5월 ~ 10월
ㅇ 사업내용
- 지역 사회 현황을 파악하고, 공간나눔 사업에 참여할 공간 모집
- 지속적인 공간 발굴 및 공간과 독서동아리 연결
- 독서프로그램 기획·수행(선택)
2. 공모요약
ㅇ 사업내용 : 2021년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 주관처 모집 재공모
ㅇ 지원대상 :
- 본 사업의 목적과 취지에 적합한 사업 기획‧운영이 가능하며, 사업자등록증(고유번호증)을 보유한 법인 또는 단체
- 본 사업 수행을 위한 법인(단체) 명의의 별도 통장 개설 및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한 법인 또는 단체
- 민간경상보조사업 추진에 결격사유가 없는 법인 또는 단체
※ 국세 및 지방세 연체‧미납된 곳은 지원 불가
※ 지방자치단체가 신청하실 경우 ‘민간경상보조금’을 받을 수 있는 단체와 함께 지원 시 가능.
ㅇ 지원규모 : 법인(단체) 당 30,000,000원씩, 총 1곳 선정
ㅇ 지원 내용
- 공간나눔 운영비(회당 3만원, 공간당 월 최대 15만원)
- 독서동아리 대상 문화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※ 식비 제외
- 사업 홍보비(포스터, 리플렛 제작 등)
- 정산보조 단기 보조용역비 및 회계검사비용(국고보조금 5% 이내)
ㅇ 선정방법 : 전문심사위원회 운영
- 개별 심사 및 종합 토의 심사로 최종 선정
3. 접수
가. 접수 기간
ㅇ 2021. 4. 16.(금) ~ 4.26.(월) 17:00 (11일)
※ 신청서 다운로드 : 독서동아리지원센터 홈페이지(www.readinggroup.or.kr 『소식 ⇨ ‘2021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 주관처 모집‘ 게시글』
나. 접수 방법
ㅇ 전자우편(readinggroup@daum.net)으로만 접수합니다.
- 메일 제목: [지원] 2021 공간나눔 사업 공모 지원 - 단체명
ㅇ 문의 : 070-4348-1156, 02-3675-8784
다. 제출 서류
ㅇ 사업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1부(붙임)
※ 사업신청서와 운영계획서는 소정 양식 이용, 사업신청서는 반드시 신청단체 날인하여 스캔 첨부.
ㅇ 사업자등록증, 고유번호증 중 사본 1부(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추가 제출 가능)
ㅇ 최근 3년간 유사사업 수행 실적 증빙 자료 사본(임의)1부
ㅇ 선정 발표 : 2021. 4. 28.(수) 17시 이후 예정
- 독서동아리지원센터 홈페이지(www.readinggroup.or.kr) 공고 및 개별 통보
4. 기타 유의 사항
ㅇ 제시된 일정은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.
ㅇ 접수 마감일 이후에는 신청내용 변경이 불가합니다.
ㅇ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,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주관처 확정 통보 후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ㅇ 선정된 이후라도 공모내용에 허위사실이 기재되었거나, 사업수행을 포기할 경우 선정을 무효로 하고 차점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. 아울러 차후 모니터링 등을 통해 사업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지원금을 회수하고 지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
ㅇ 참여 공간 및 독서동아리 모임을 상업적, 정치적, 종교적으로 활용한 경우 지원금을 회수하고 지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
ㅇ 오기, 허위입력, 서류 미비, 기한초과 등으로 인한 일체의 불이익은 신청자에게 있으며,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.
ㅇ 기타 문의 사항은 책읽는사회문화재단 독서동아리 활동지원 사업팀으로 연락 바랍니다. (070-4348-1156, 02-3675-8784)